20210123 오후 7시 20분 부터 20210124 오전 2시 35분까지 플레이 한 일지
본 일지는 딥스톤 무덤 레이드에 관한 스포일러가 담겨있습니다.
1. 레이드용 장비 세팅
2. 딥스톤 무덤 출발
3. 참새런
4. 내부 구경
5. 1넴
조작은 패널 한대씩 때리는사람이고 스캐너는 뭐가 맞는 패널인지 보는 사람이다<<까지만 알아들었고 나랑 알로에는 몹만 잡으러 다녔다.
용사가 한마리만 소환되는줄알았는데 3마리가 겹쳐져있는경우도 있어서 당황스러웠음.
처음에 왼쪽가운데오른쪽 때리라는 소리를 못들어서 몹만잡고있다가 다른분이 알려주셔서 그제야 다음번에 때릴 수 있었다.
정신없이 몹잡고 유리깨니까 끝나있었음. 1트만에 성공!
6. 2넴
2넴에서 알로에가 고생을 많이 한것같다. 건물쪽에서 보스 4마리를 잡아야 위쪽에서 뭐가 진짜 보스인지 알아낼수있나봄 (사실 아직도 어떻게하는건지 이해를 못했다)
우주로 사출되는 연출이 보고싶어서 우주쪽 한다고 한거였는데 의도치않게 알로에가 열일해버림.
보라색 먼지를 제때 못주워먹어서 임포스터 역할을 성실히 못해버렸지만 보스나오는 방향이나 보라색 먼지 먹은걸 어떻게 알수있는지 조곤조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 그래도 검 딜이라도 해서 다행이다...
연습용으로 시작했던 판 제외하면 2트만에 깬것같다.
7. 3넴
여긴 어떻게하는지 아직도 이해가 잘 안되는 구간이다. 그렇지만 다들 열일해주셔서 순식간에 끝나서 1트만에 깼음.
저는 몹만 잡았습니다... 내 역할이 뭐였는지도 기억이 안남.. 역할 배정 못받았던거였는지 아니면 내가 트롤을 한건지도 기억이 안나는 지경이다. 밴시와 하이파이브 하고와야겠네.
중간에 알로에가 스캐너역할 한거 보면 내가 스캐너역할이었던걸까? 그게 맞았다면 다른 스캐너역할 해주신분들께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ㅠ 죄송합니다ㅠㅠㅠㅠ
3넴 마지막에 다 죽는거 아닌가싶었는데(마소 소원빌때처럼 죽었다가 살아나는 연출이 나오는줄 알았음) 빛샘을 켜주셔서인지 안전하게 착지했다.
떨어질때 암전이 되는데, 그때 생각해보니 어차피 우린 수호자라 안죽는다. 지금 레이드 도느라 부활제한이 걸려서 그 사실을 잊고있었던거였음.
8. 4넴
모든 레이드가 5~6넴은 되는 줄 알았는데 여긴 4넴뿐이었다. 생각보다 짧아서 신기했음. 물론 나랑 알로에 빼고는 다들 초행이 아니셔서 빨리진행이 된거였지만 그래도 마소보다 배는 빨랐다. 여기도 2트만 했음.
4넴에서는 알로에와 함께 스캐너를 담당했다.
원래 핵 2개만 넣을 수 있나본데 그럴때는 스캐너가 맞는상자가 어딘지 알려줘야하지만, 이번에는 핵을 4개 나르는거라서 보스 오는 쪽 빼고는 다 넣어야 하는 곳이라서 스캐너가 할일은 없었다.
3, 4번 구역에서 알로에와 몬스터 잡고 스캐너 먹은 후 보스 하체에 달린 빨간 통조림캔처럼 생긴거 4개를 구름강타로 쐈다. 1개 터트릴때마다 핵이 1개씩 떨어지는데, 원래 담당했던분이 핵을 못실어나르면 대신 실어나르는 역할을 했다.
3번정도 핵을 옮겨봤는데, 매우 재밌었다. 나름 고증이 있어서 방사능 오염되는것도 신기했음. 매번 x8에서야 겨우 박스에 넣었지만..
사실 보스 다리와 보스 밑을 쏘라는게 어딘지 몰라서 눈에 보이는곳을 쐈는데 거기가 맞았다. 이런건 직관적이게 만들어줘서 다행임.. 멍청이도 이해할수있게 만들어줌.
보스의 다리는 드론에 달린 빨간 통조림캔을 말한거였고, 보스 밑에 있는건 동그란 구체를 말하신거였다. 끝나고나니 비프님이 설명을 정말 잘하신다는걸 새삼 느꼈다.. 선생님 정말로 선생님하셔도 될것같아요.
끝나고 시간 확인해보니 10시 30분이었다. 8시에 시작한거였으니 2시간 30분 걸린거였음. 이전에 마소는 같은조합으로 5시간정도 걸렸는데 이번에는 절반정도 걸린거였다. 설명시간 빼면 2시간정도 걸린거라고 하셨다.
9. 이것저것
딥스톤 레이드 후기는 글 맨 아래에 적어놨다.
10. 탑
11. 황혼전
비프님과 헤어지고나서 알로에가 황혼전 돈다길래 같이 따라갔다.
12. 탑2
13. 시련의 장
14. 딥스톤 무덤 후기
원래 얘가 가장 중요한건데 사진 순서대로 글을 쓰다보니 맨 마지막에 써버렸다.
사실 빛의저편 사기 이전에 맵뚫는 영상이나 즐겜영상이라고 적힌 영상들을 봤어서 레이드 관련 스포들을 이미 다 알았던 상태였다. 그때는 그게 스포인지 몰랐는데 레이드 돌다보니 스포였다는걸 깨달았음.
다들 딥스톤은 절대로 공략 보고가지말라고 하셨는데 알고보니 이미 빛의저편을 사기 전에도 스포를 당한거였다. 다음 확장팩 나왔을때는 절대 클립영상같은거 안찾아봐야지...
가능한 스포 당하기 싫어서 역할만 알고가려고했던거였는데 이미 스포를 다 알아버린거였다니 좀 허탈했다. 그리고 내가 당했던 스포들이 레이드 스토리의 전부였다는것도 허탈함에 한몫했음. 4넴에서 '이게 마지막이에요??' 하고 놀랐던게 이런 이유도 있었다.
지금 보니 스포당했던 영상 제목에 '딥스톤 무덤' 이라고 적혀있음ㅋㅋㅋㅋㅋ 당시에는 쌩뉴비라서 저게 레이드인줄도 몰랐던거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빛의저편을 사면 캠페인 스토리로 저런걸 하나보다! 했는데 반은 맞았네..
그리고 누가 몰락자 하체에 드론을 박아넣을 생각은 한거야 대체; 유투브 알고리즘으로 뜬 딥스톤 공략 썸네일에 상체는 몰락자고 하체가 드론인 이미지가 있길래 저건 뭔가싶었는데 저게 막넴 보스였음; 내가 들었던 스포중에 저게 제일 말도안된다고 생각했는데 그 스포가 팩트였다. 아직도 저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