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쓴하회탈의 썰창고

총게임 뉴비의 데스티니 가디언즈 일지 - 10 본문

게임/ㄴ[데가] 데스티니 가디언즈

총게임 뉴비의 데스티니 가디언즈 일지 - 10

안하 2020. 12. 14. 02:27

1. 브레이 엑소과학

저기가 엑소 만든곳이라고 함. 그래서 출발전에 케이드 망토를 샀다.

새로 얻은 칼. 우클릭 하면 검기가 날아간다
이때가 제일 재밌음. 여기서도 애들 잡을때 나머지 놈들이 안보여서 한바퀴 돌았다. 길치는 어딜가나 길을 못찾나봄..
고마워 작은친구

 

2. 넌 손이없니 발이없니

팔 한짝이 없긴하구나. 그래도 니네 종족 일은 알아서 처리하면 안되겠니..?

 

3. 프락시스 만나러 가는 길

 

4. 브레이 내부 탐방

여긴 무슨 에퍼쳐 사이언스 마냥 부서진 잔해가 뒹굴고있네

레이져가 있길래 총으로 쏴서 터트렸다
통로가 좁아서 치고빠지기를 하면서 세비터 터트림
레이저 터트리면 쟤네들도 같이 날아가나 궁금했는데, 아쉽게도 원하는대로 되진 않았음.

 

5. 프락시스 잡기

낙사를 아주아주 많이 했다. 포세이큰 최종보스보다 얘가 더 어려운것같았음;

낙사만 없었어도 그리 어렵진 않았을텐데 낙사구간이 너무 많아서 난이도가 토나올것같았다;

초반에는 활로 3방이면 방어막 구조물 부셔지길래 활로 쏘고다녔는데, 계속 낙사하고나니까 인내심이 부족해져서 바릭스가 전에 줬던 총으로 5번 쏘고 쉴드 깨지면 칼로 잡았다. 

쫄몹은 케이드가 준 총으로 광역전기 발동시켜서 잡았는데, 후반에는 보스에만 집중해서 쫄몹은 가까이있는애들 빼고는 아예 안잡았다.

여기서 쟬 잡는줄알았는데 안에 더 들어가야하는거였다
가는길에 낙사도 한번 해줌
케이드 망토 입은김에 황금총 써보고싶어서 황금총으로 갈아탔다.
막타!
막타 날리고 낙사해서 엄청 당황했음; 설마 다시해야하나 했는데 다행히 클리어된거로 처리됐다.

 

6. 귀여운 몰락자

목소리도 귀여웠음. 양과 코끼리, 개미핥기 섞어놓은것처럼 생겼다.

 

7. 자발라

자발라가 분위기잡고 날 불렀을때 마치 엄마에게 숙제 안한거 들킨 초딩이 된것같은 기분이었다.

밖에 애들 없고 숙소에 다른애들이 지키고서있길래 뭔일났나했음. 선봉대 사령관이라 그런지 보디가드도 있구나.

 

8. 오랜만의 EDZ

새 우주선을 얻었다!
여기도 천사, 악마같은게 있는건가?
케이드가 썼던 수류탄 처음 써봤는데, 반대로 붙어버려서 레이저 감지 1도 안되고 걍 터져버렸다..
벡스가 뭐지.

 

9. 공격전

여태까지 공격전이 선봉대장들 얼굴 띄워져있는 그걸 말하는 줄 알았는데 맵 곳곳에 있는 깃발들을 말하는 거였다.

정말로 죽어버림. 다행히 다른사람이 와서 살려줬다.
시체가 강물에 떠내려가는것처럼 보이는데, 자세히보면 살짝 붕 떠있음
유로파는 어딜가나 다 예쁜것같아.

 

10. 보스전 시작!

보스 나타날때 양 사이드에 나오는 잡몹들도 은근 아프길래 다 잡으려고했는데, 한번 전멸나고보니 굳이 총으로 다 안잡아도되고 피 반만 깎은 후 특수기 쓰면 바로 잡을 수 있었다. 이걸 후반부에 가서야 알았음..

공격전 같이 매칭된분들도 다 무기가 좋은건 아닌지 꽤 오래걸렸다. 다들 나처럼 초행이신것같았음. 레벨이 내가 제일 높았다.

고스트만 있어도 내쪽으로 어그로가 끌렸다. 그래서 몹 3마리 어그로를 고스트상태로 나 혼자 끌고있던 경우도 있었음. 요건 좋네.
전멸..ㅠ
보스 처치! 시간이 꽤 걸렸다ㅠ 마지막에 감사의 인사 감정표현 했는데 하다가 스킵되어버렸다ㅠ 다들 템드시느라구 못보심. 나도 템 먹어야하는데 감표하느라 놓쳤다. 저건 택배로 잘 부쳐졌겠지.
다음주에 여명이라는 이벤트를 한다는데, 트레일러 보니 크리스마스 이벤트같은거였음! NPC에게 쿠키를 줄수있는것같았다.

 

11. 시네마틱

이렇게 일러스트로만 진행되는것도 좋구만.

그런데 몰락자들은 왜 여행자를 '기계' 라고 하는거지? 여행자는 생명체 아닌가? 아니면 저것도 누가 만들어낸건가?

 

12. 다시 캠프파이어로

쟤넨 어떻게 모이게된 파티인지 궁금하다. 섀도우킵에 에리스몬이 나온댔으니까 섀도우킵 하면 알수있으려나

뭐야 이유가 뭔데요
방랑자와 스트레인저의 관계는 좋나보네. 

 

13. 같은짓 반복

초반부에 삼각형이 3개 더 있는걸보니 퀘 3개 더 해야하는가 했는데 정말로 퀘 3개 더 하는 중.

제발 맵 중간에 빠른이동 하나 더 만들어줘..

어째 분위기가 조금 달라짐
벨트에 헌터 마크가 세겨져있다
지도 맨 위쪽에 있는데 빠른이동은 맵 아래쪽에만 있어서 저기까지 왔다갔다하기가 좀 귀찮았다.
이건 인싸에 고인물이어야 가능한것같다.

 

14. 어둠만나러 가자

목성 구경
단두대를 얻었다! 좋은칼이라는 소문은 들었는데 최종보스잡을때 써보니 성능이 확실했음!
오늘 얻은 칼들. 둘다 성능이 괜찮아서 매우 마음에 든다. 헌터 망토 입고 칼만들고다니니 좀 그렇긴하지만 아무렴 어떠랴.
걱정마 작은친구

 

15. 무기셔틀

쟤가 맨 처음에 준 단발총 빼고는 손에 맞는게 없어서 들고만 다니는 중.

저격총도 있던데 저건 언젠가 쓸일이 오겠지.

 

16. 퀘스트 버그

갑자기 퀘스트 관련 자막은 뜨는데 더빙소리가 안들리길래 뭔가했음.

알고보니 퀘스트 보상상자를 뭔지도 모르고 먹어버려서 오류가 난거였다.

그래서 빠른이동으로 아래쪽으로 이동 후 다시 올라왔다.

탈출선 돕는 퀘 할때 옆에 다른분들도 다같이 오셔서 도와주셨다. 상자뜨는 이벤트라서 그런가봄.

자막은 뜨는데 더빙도 안뜨고 퀘스트도 안뜸
다시 달려서 퀘스트 완료했다.

 

17. 최종보스 잡으러 가자

빛의저편 퀘스트 하면서 여기를 한 3번은 왕복한것같다.

처음에 왔을때는 중간에 있는 몹들 다 잡고갔는데, 최종보스 잡으러갈때는 귀찮아져서 걍 다 무시하고 달려감

진짜로 죽어버림

 

18. 제발 통신할때 날 빼줘..

말로 싸울거면 날 빼주고 싸우면 안되겠니.. 스토리진행때문에 어쩔수없다는건 알지만..

그리고 생각해보니 너네 문제인데 왜 내가 이러고있는거지?

일단 바릭스는 내 원수같은 존재라서 별로 돕고싶지않은데 왜 상황이 여기까지 오게된걸까?

 

19. 시네마틱

깜빡하고 스킨을 안껴서 머리가 못생기게 나옴; 노오오...

디스아너드에 나오는 고래잡이 닮았다
마스크는 저래도 망토가 잘 보여서 좋구만
안돼 작은친구ㅠ
엄청.. 클리셰적인 연출이다..
시네마틱 끝나고 급하게 스킨 바꿨다.

 

20. 에라미스 처치

단두대 써봤는데 우클릭 3방만에 반피깎았음; 다들 좋다고 한 이유가 있었네;

새로운 핸드캐논도 얻었는데, 기존에 가지고다니던 활보다 딜이 좋았다! 손맛도 좋았음. 성능괜찮은 핸드캐논을 주워서 기분이 좋아졌다.

 

21. 엔딩?

 

22. 얼어버린 에라미스 구경

좋은 포토존이 됐구만.

이건 에라미스 위에 올라타서 찍었다.

 

23. 새 총 구경

기존에 가지고있던 활보다 모든부분에서 성능이 좋았음. 발사수와 탄창은 핸드캐논이니까 어쩔수없지.

그립도 나무로 되어있어서 클래식한 느낌이라 마음에 든다.

 

24. 마지막 캠프파이어?

에라미스 죽은게 스토리 엔딩인지를 모르겠네. 그런데 스트레인저가 또 퀘를 주는걸 보면 완전 완결은 아닌것같음.

스트레인저는 무기도 안주는데 바릭스보다 좋다. 데가에 호감도 시스템이 있었다면 스트레인저는 5개 만점에 4점일듯.

에리스도 시공 힘을 쓰나? 저 초록공은 뭔지 모르겠네
너도 뭔갈 벌어먹고 사는구나. 혹시 갬빗으로 도박같은거 하니?
이 셋은 계속 여기 있으려나. 있었으면 좋겠다. 가끔 구경하러오게.

 

25. 새 스킬을 얻으러 가자

따뜻한 말 고마워, 작은친구.

 

26. 스트레인저의 진실

시간여행자인건가? 황금기의 기술로는 시간을 건너뛰는것도 가능한걸까. 아니면 여행자의 힘인건가?

 

27. 숙소 구경

화장실 문짝이 반쯤 뜯겨나가있는데 안불편하니?

그리고 나무젓가락을 쓰네. 한번 멸망한 세계관이라 환경파괴는 신경안쓰는건가. 아니면 추운지방이라 쇠젓가락을 못쓰는건가

문 밖으로 방랑자의 뒷모습이 보인다.

 

28. 다시 탑으로

아무것도 안했는데 자발라에게 가까이 가니까 '지금은 논쟁할 기분이 아니네' 라고 말해서 당황함; 너 왜 나 싫어하니;

어둠 힘 좀 썼다구 그렇게 기분나빠하는거니.. 기분나빠할만하긴한데..

아이코라 보고싶다..

ㅇㅖ? 면책권이요? 아니 물론 걔도 후회하고있는것같긴했는데 그래도 선봉대 대장이 죽었는데; 유로파 얼른 확보해야겠다.. 바릭스 모가지 따이는걸 바라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면책은 좀 별로야..

 

29. 탑 구경

여긴 올때마다 구경하게 되네

여기도 달이 뜨는구나. 화성이니까 원래 2개 떠야하지않나?
이게 한탄이란 경이무기 얻는 퀘스트인가보네. 딥스톤 레이드 안가도 뜨는구나. 엑소도 꿈을 꾼다는 새로운 정보를 알고갑니다.
케이드 망토 입고 밴시 구경 중. 목소리 듣고싶어서 기웃거렸는데 말을 안해ㅠ 얘 성우 누군지 궁금하네.

 

30. 방랑자

마스크 안쓴게 훨 잘생겼네. 일러스트버전보다는 덜하지만.

그리고 얜 방이 왜이렇게 슬리데린 기숙사같니. 슬리데린처럼 지하에 있기도 하네. 갬빗 문양도 뱀이잖아? 기숙사 모자 씌우면 씌우자마자 슬리데린 외칠것같은 놈일세.

해안 언급하는걸 보니 곧 뒤엉킨 해안에서도 퀘스트를 해야하나봄. 기대된다.

 

31. 이것저것

새로얻은 우주선을 도색했다. 더 마음에 드는 색이 있었는데, 하나뿐이라서 블랙&그린으로 칠함. 이것도 마음에 든다.

드디어 아만다에게 무언가 퀘를 받았다. 원래 얘한테 우주선 새거 하나 살까했는데 이후 다른퀘 하면서 우주선을 2개나 받아버려서 살일이 없어짐. 그래도 가끔씩 찾아와야겠다. 오는김에 대령도 만나고.

 

32. 딥스톤 무덤?

딥스톤 레이드 아직 안깼는데도 딥스톤 관련 스토리가 풀렸음. 서버 내에 깬사람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그냥 주는건가.

왠지 얘가 최종보스일것같은 느낌이다.

 

33. 스트레인저의 정체

얘가 엑소를 만든 과학자의 손녀라는것같다.

그럼 할아버지의 기술을 이용해 엑소가 된건가? 자의로한건지 타의로한건지는 모르겠지만 할아버지에 대한 언급을 보면 후자인것같다.

캠프파이어 애들이 사라졌다ㅠ 에리스는 어디로갔으려나. 다시 달로 돌아간건가? 근데 쟤네 왜 유로파로 온거지? 그냥 스트레인저 따라온건가?

 

34. 스토리가 더 있나보다

뭔가 엔딩 난것같은 분위기더만 다행히 엔딩은 아닌가봄. 아직 깰 스토리가 더 남아있는것같다.

그리고 아직 스포당했던 내용들이 다 안나와서 그거 보려면 더 진행해야하긴 함; 스포당했던 내용이 여태까지 하나도 안나와서 당황했었다 (까마귀의 정체 등등)

이 뒷내용은 다음번에 플레이 할 예정이다. 생각보다 연재가 길어져서 20편까지 나올수도? 데가를 이렇게 오래할줄은 몰랐다. 바깥상황을 보니 크리스마스날에도 데가를 할것같다. 친구 한명을 데가로 끌여들였으니 친구와 유로파에서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예정. 아직 확장팩도 안산 친구긴하지만 여명은 같이 보낼 수 있겠지.

 

35. 주저리

게임 끝낸 직후에는 이런 기분이었는데 일지를 쓸때는 이미 시간이 좀 지나있었는지라 마음편히 쓸수있었다

당시의 심정은 프리베이터에 기록해뒀다.

https://privatter.net/p/6791693

 

36. 일지 쓸때 들었던 음악

destiny 2 ost cover 로 검색해서 오케스트라버전 눌러놓고 자동재생 설정해두면 항상 이 영상으로 흘러들어간다.

영상 길이가 1시간이 넘는데 매번 영상 끝나기전에 일지를 다 써본적이 없다. 다음번에는 좀더 간단하게 써야지.

www.youtube.com/watch?v=YoYB3x81V_c

 

Comments